본문 바로가기

주식

델타 에어라인스 주가 전망 결국 버핏이 맞았나 급락하는 항공주

안녕하세요. 돈이 일하게 하자입니다. 

오늘은 '델타 에어라인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델타 에어라인스 현재 주가 전망

델타 에어라인스, 델타 항공의 주가가 급상승했습니다.

JP 모건 연구원은 미국의 항공사 주가가 지나치게 높다는 분석을 했습니다. 투자전문지 배런스의 보고서에서 현재의 주가 상승 속도가 비이성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실제로 2020년 6월 11일 뉴욕증권거래소의 아르카 항공지수는 는 9.07%가 추락해 62.71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 19가 잠시 진정됨에 따라 여름철 운항 일정의 증가로 항공 주가 잠시 반등했지만 금세 꺾이는 모습입니다. 2분기 발표가 날 때쯤이면 곧바로 추락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 재무부로부터 자금 지원을 받는 대가로 주식연계증권을 발행하는 것도 주가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보고서에는 적혀있었습니다.

델타 에어라인스 미래 주가 전망

델타항공의 2분기 매출액이 2019년 대비 90% 감소할 전망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델타항공은 2020년 2분기 매출이 대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델타항공이 미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분기 매출액이 2019년 대비 90%, 운송능력이 85%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고 미국의 마켓워치가 보도햇습니다.



2019년 2분기 매출액이 125억 4천만 달러였던 점을 고려하면 약 12억 5천만달러가량으로 떨어진다는 얘기입니다.


델타항공은 코로나 19가 시작된 3월에 하루 1억달러의 현금 유출을 겪었는데요. 이를 극복하기 위해 델타항공은 미국 정부의 경기부양법에 따른 급여지원프로그램 등으로 3월 이후 100억달러 이상의 자금을 확보했으며, 연말까지 100억달러의 현금을 보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CNN비즈니스 등 외신은 델타항공이 채무 조항 일부를 충족 못할 수도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델타항공이 일부 부채와 관련해 디폴트 위험에 처해있다고 외신이 6월 10일 보도했습니다.

델타항공이 부채 상환을 위한 현금을 충분히 가지고 있지 않아서가 아니라 채무 조항의 일부를 이행할 수 없을 것으로 밝혔기 때문입니다.

이로인해 델타항공은 전일대비 7.4% 하락한 31.64달러에 정규장을 마감했습니다. 델타항공은 채권단들과 해당 부채 조항을 바꾸기 위해 협상 중이라면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따른 수요 감소를 고려할 때 내년 초까지 채무 조항의 일부(고정금융비용보상률로 항공기 리스, 공항료 등 고정 비용을 지불하는 능력)를 충족시키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델타 에어라인스 주가 전망의 시사점

델타 에어라인스 주가 반등이 어려워 워런 버핏의 판단이 옳다고 보입니다.

여름 휴가철이 지나면 항공 수요는 줄어들 것입니다. 아울러 항공 섹터의 최근 주가 급등이 업종의 벨류에이션을 고려할 때 지나치다는 분석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주요 항공사들의 파산이 잇따르면서 항공산업을 둘러싼 위기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중남미 최대 항공사인 라탐항공그룹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경영난을 이기지 못하고 파산보호를 신청했고 두번째 항공사인 아비앙카도 파산신청을 했습니다.


코로나 19 치료제가 나오기전까지는 항공 주의 실적개선은 정말 어려워 보입니다.


저는 돈이 돈을 버는 수익구조를 만들어 경제적 자유를 얻는 정보를 드리는 블로거입니다.

읽으신 글이 유익하셨다면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구독을 원하시면 PC로 접속하여 

좌측 하단의 "돈이일하게하자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차이점은 생각이 행동으로 옮겨지냐 아니냐의 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