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우버 주가 전망 상승이 예고되는 IT주

안녕하세요. 돈이일하게하자입니다.

오늘은 '우버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버 주가 현재 전망

월가는 우버의 주가가 오를 것으로 예측합니다. 


월가 최고의 애널리스트들이 테슬라와 우버의 주가 상승을 예상한다고 CNBC가 5일(미국시간) 보도했습니다.

매체는 증시 변동성이 확대된 상황에서 애널리스트들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수 있다며 우수한 예측력을 가진 것으로 확인된 애널리스트들의 추전주를 소개했습니다.

팁랭크 조사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와 우버를 유망주로 꼽았습니다.

RBC캐피털의 마크 마하니 애널리스트는 차랑공유업체 우버의 목표 주가를 현재 주가 대비 68% 높은 52달러로 제시하며 오름세를 예상했습니다.

그는 우버의 경쟁 우위와 경영진의 역량을 강점으로 꼽으며 보조금 변동과 가격 결정력 등을 유심히 살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RBC에서 제시한 목표주가는 52달러로, 30.68달러인 현재보다 68% 높습니다.

01234

RBC의 마크 머해이니 애널리스트는 승차공유업체 우버를 최선호주로 제시했습니다.

머해이니는 우버가 활동하는 시장의 성장성이 여전히 크고 업계 내에서의 경쟁력이 높고 경영진의 경험이 많이 쌓였다는 점을 우버의 강점으로 분석했습니다.

우버는 3년 연속 매출 증가세를 보이면서 지난해 141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85억 달러에 달하는 순손실을 냈습니다.

그럼에도 비용 통제 능력은 향상되고 있다고 머헤이니는 분석했습니다.

매출에서 영업비용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7년 99%에서 2018년 66%로, 운전기사와 배달기사에게 차지하는 보조금의 비중도 같은 기간 13%에서 9%로 내려갔습니다.

우버 주가 미래 전망

우버가 포스트메이츠를 인수하며 주가 변동성이 생겼습니다. 


우버는 음색배달 회사인 포스트메이츠를 26억 5,000만 달러에 인수합병한다고 6일 발표했습니다.

승차공유와 음식배달의 결합입니다. 위기 와중인 우버의 최고경영자인 다라 코스로우사히는 장외 시장에서 24억 달러로 평가된 포스트메이츠에 웃돈 2억 5,000만 달러를 주고 사들였습니다.

인수는 주식 교환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우버가 신주 8,400만 주를 찍어 포스트메이츠 주식 전체와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01234

이날 우버의 주가는 6.03% 올라 32.52달러에 이르렀습니다. 장 초반에는 33달러를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두 회사의 짝짓기에 대한 들뜬 기대감이 진정되면서 오름폭이 줄었습니다.

언택트의 기대 속에 적자 기업끼리의 결함


사실 우버는 미국 2위 음식배달 회사인 그럽허브 인수전에서 지난달 졌습니다.

우버가 인수가격을 놓고 저울질 하는 사이에 유럽을 대표하는 음식배달 서비스 플랫폼 인저스트이트테이크어웨이닷컴이 그럽허브의 주식을 73억 달러(약 8조 7,600억원)에 전량 사들였습니다.

우버가 꿩을 놓치고 잡은 닭이 포스트메이츠인 셈입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두 회사는 모두 적자 기업입니다.

우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이후 승객이 급감했습니다. 직원을 정리해고까지 하며 몸부림치고 있습니다. 돌파구가 절실한 순간입니다.

0123

우버 CEO인 코스로우사히는 샌프란시스코를 본거지로 하는 포스트메이츠를 사들여 자체 음식배달 플랫폼인 우버잇(Uber Eat)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블룸버그는 "미국 공정거래 당국이 우버와 포스트메이츠 합병을 심하게 반대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습니다.

두 회사의 음식 배달 부문이 결합한다고 해서 시장 지배력이 50%를 넘지 않아서 입니다.

우버가 운전자 보호위반에 고발당한 것은 우버의 주가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0123

미국 매사추세츠 주정부가 우버와 리프트 등 라이트 헤일링 기업을 고발했습니다.

운전자들을 고용자가 아닌 독립사업자로 잘못 분류 했다는 것이 주정부의 주장입니다.

7월 14일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메사추세스주 정부가 서퍽 상급법우너에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주 정부는 우버 및 리프트가 최저임금, 시간, 병가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번 소송은 라이트헤일링 기업들이 직장 내 근로자들의 보호를 회피하고 급여 지급을 유보했다며 유사한 고소를 제기한 지 약 두 달만에 나왔습니다.

마우라 힐리 매사추세츠주 법무장관은 성명을 통해 "우버와 리프트는 수년간 운전기사들에게 기본적인 직원 보호와 혜택을 주지 않으면서 수십억 달러 규모의 사업을 영위했다"고 말했습니다.

우버와 리프트는 대다수의 운전자들을 상시 근로자로 보기 힘들며, 본인들의 시간을 유연하게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최근 코넬 대학교 시애틀 드라이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운전자의 75%가 20시간 미만 근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사추세츠주의 소송은 캘리포니아 주가 우버와 리프트가 이른바 각 경제에서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한 새로운 주법에 따라 직장 보호를 회피하고 근로자 급여를 유보했다며 이와 유사한 고소를 제기한 지 약 두 달 후에 나왔습니다.

매사추세츠주는 라이트헤일링 운전사가 직원임을 선언하는 법원 명령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힐리 장관은 "이번 위기는 우리가 이러한 노동자들, 특히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동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것을 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강조했습니다.

우버는 성명을 통해 법정에서 이 조치에 이의를 제기할 것이며 매사추세츠주와 함께 유연성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근로자 보호를 허용하는 법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저는 돈이 돈을 버는 수익구조를 만들어 경제적 자유를 얻는 정보를 드리는 블로거입니다.

읽으신 글이 유익하셨다면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구독을 원하시면 PC로 접속하여 

좌측 하단의 "돈이일하게하자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차이점은 생각이 행동으로 옮겨지냐 아니냐의 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