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돈이일하게하자입니다.
오늘은 '어도비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도비 주가 현재 전망
어도비는 코로나 19에도 최대 매출을 갱신했습니다.
어도비가 코로나 19에도 1분기 매출액이 19% 증가한 31억 달러고 주당 순이익은 33% 늘어난 2.27달러 증가했습니다.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또 하나의 기회를 잡을 수 있고 특히 페이스북이나 아마존 등의 기업들에 가려진 어도비를 주목해야 한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김수진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어도비를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샵과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프리미어만 보유한 기업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도비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이 중요해지면서 2009년쯤 처음으로 마케팅 분석 사업에 뛰어들었고, 현재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어도비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사업부가 전체 매출의 58%를 차지합니다. 28%는 마케팅 및 분석 솔루션, 11%는 Document Cloud 사업부입니다
두 사업부의 올해 1분기 매출 증가율은 Experience Cloud의 경우 구독 매출 기준으로 전년대비 20.8% 증가했고 Document Cloud는 전년대비 24.6% 증가해 전체 사업부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전자서명 솔루션은 전년대비 30% 대폭 증가하면서 사상 최고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도큐먼트 클라우드는 PDF 솔루션 Acrobat Reader가 포함된 사업부입니다.
PDF는 주로 무료 리더 버전을 이용하기 때문에 큰 수익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2010년 전자서명 비즈니스 Adobe Sign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수익화가 더 강력해졌습니다.
코로나 19 사태는 소프트웨어 기업들에게 또 하나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재택근무 장기화로 디지털 경험이 업무 생활에서 익숙해지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최근 외출이 금지되며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고 있는데 온라인 쇼핑몰은 어도비의 솔루션을 활발하게 사용하는 산업군 중 하나이기 때문에 수혜가 기대됩니다.
전자서명 역시 원격근무 상황에서 편리함을 인정받아 수요가 늘어날 가능성을 가지고 있어 경쟁력이 지속될 수 있는 요인을 충분히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어도비는 특히 코로나 19 사태로 강제 휴학 중인 학생들에게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Creative Cloud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어도비 입장에서는 이용자를 늘릴 수 있는 기회입니다.
김수진 미래에셋연구원은 "물론 코로나 19로 인한 리스크도 존재한다. CXD 솔루션을 많이 사용하는 전방산업인 광고섹터가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고 또 어도비 제품을 판매하는 리셀러의 활동도 제한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구독 경제 중심의 기업에게 단기적 기회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어도비의 PER는 5년 평균 33배, 10년 평균은 47배로 2013년 포토샵 구독모델 전환 이후로 가장 낮아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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