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Shopify 주가 전망 버블 논란있는 쇼피파이

안녕하세요. 돈이일하게하자입니다.

오늘은 'Shopify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hopify 주가 현재 전망

Shopify 주가가 거품에 휩싸였습니다.

 

 

 

 

"버플이 우려된다면 줌, 쇼피파이, 팰런티어 등을 공매도 하라." 골드만삭스가 주가매출비율(PSR)이 20배를 넘는 초고평가, 고성장 주식에 대한 공매도를 추천했습니다.

 

1월 23일 골드만삭스에 따르면 PSR이 20배를 넘는 종목이 현재 주식거래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작년 8월 이후 지속적으로 10%를 넘고 있습니다. 지난 달에는 전체 거래량의 23%에 달했습니다. 이는 2019년에 2%에 불과했던 것에 비해 대폭 커진 것 입니다.

PSR은 특정 종목의 시가총액을 이익이나 자산가치가 아닌 매출액으로 나눈 값입니다. 매출이 급성장하는 혁신기업의 주가를 평가할 때 많이 쓰입니다.

 

지속되는 강세장 속에 이들이 주목을 받으면서 현재 PSR 20배를 넘는 주식은 뉴욕 증시 전체 시가총액의 9%까지 불어났습니다.

골스만삭스의 데이비드 코스틴 전략가는 "역사적으로 이렇게 초고평가된 주식들을 살 경우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이 올릴 확률이 떨어진다"고 밝혔습니다.

 

골드만삭스가 1985년부터 분석한 결과, PSR 20배를 넘는 주식을 매수할 경우 12개월 수익률은 평균 6% 수준으로 같은 기간 다른 미국 주식들의 16%에 비해 낮았습니다.

012

중간 값으로 따질 경우에도 수익률은 -1%로 다른 주식들의 6%보다 떨어집니다.

 

골드만삭스는 자사의 2022년 매출 추정치를 기준으로 PSR 20배가 넘으면서 시가총액이 100억 달러가 넘는 기업 39개를 골라냈습니다.

 

여기에는 줌(31배), 쇼피파이(28배), 스노우플레이크(17개) 크라우드스트라이크(40배) 팰런티어(25배) 슬랙(21배)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코스틴 전략가는 투자자들에게 "만약 현재 시장의 버블이 걱정된다면 이들 주식을 공매도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조언했습니다.


Shopify 주가 한국 전망

Shopify 주가에 한국 소식이 있습니다.

 

글로벌 온라인 쇼핑 플랫폼 기업 쇼피파이가 국내 고부가가치 수출품의 해외 판로 확대에 집중합니다.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국내 패션,굿즈,방역,푸드 5개 품목의 크로스보더(직구,역직구) 진출을 원스톱 솔류션으로 지원합니다.

 

박정규 쇼피파이 한국총괄은 "크로스보더 시장 진입으로 10% 이상 매출 증대 효과를 낸 'K 브랜드'를 내년 상반기 20개 이상 확보할 것"이라며 "성공사례를 계속 늘리면서 브랜드숍들의 B2B(기업간거래) 크로스보더 영역 진출까지 파이를 키우겠다"고 23일 말했습니다.

 

온라인 자사몰 구축 플랫폼 쇼피파이는 현재 국내에서 비자코리아, 토종 스타트업 스퍼셀과 함께 '고글로벌코리아'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스퍼셀의 원스톱 솔루션, 비자의 결제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접목해 국내 중소기업의 크로스보더 진입 장벽을 낮췄습니다. 이달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자상한기업' 21호에 선정, 암과 스타벅스에 이어 외국기업으로서는 세 번째 자상한 기업이 되었습니다.

012

쇼피파이와 스퍼셀의 주요 타깃은 온라인 브랜드숍을 글로벌 단위로 구축하려는 국내 중소기업입니다. 아마존이나 이베이같은 마켓플레이스는 자체 트래픽이 높지만, 각 플랫폼의 내부 정책과 셀러간 과도한 경쟁 때문에 마진율 조정이나 상품 노출에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 D2C(소비자직접거래) 마케팅 역량이 뛰어난 기업은 굳이 마켓플레이스를 거칠 필요가 없습니다.

 

박 총괄은 "경쟁력 있는 브랜드는 글로벌 자사몰을 구축하는 동시에, 이를 기반으로 마켓플레이스를 멀티채널로 운용하는 전략이 유효하다"며 "이 떄문에 아마존과도 경쟁구도가 아니라 상생구도가 성립한다"고 섦명했습니다.

 

크로스보더 시장은 부피가 작고 부가가치가 높은 상품이 경쟁에서 유리합니다. 단순 단가 경쟁으로는 중국 기업을 이기기 어렵기 떄문입니다. 실제로 크로스보더 시장에서 각광받는 국내 상품은 K뷰티와 K패션에 집중되어있습니다.


여기에 올해는 BTS, 트와이스 굿즈를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굿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주가가 상승한 'K방역', 'K푸드' 인기가 가파르게 상승 중입니다.

 

쇼피파이는 스퍼셀을 통해 이들 상품의 해외 수출이 마케팅, 물류, 소비자상담(CS)에 이르기까지 '심리스'하게 이뤄지도록 육성한다는 계획입니다.

 

타깃 시장으로는 일본을 주목합니다. 구매력이 높을 뿐만 아니라 최근 '이태원클라쓰', '사랑의불시착'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제4차 한류' 열풍이 한창입니다. 한국 대중문화에 대한 호감은 일본인들의 한국 상품 직구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영하 스퍼셀 대표는 "크로스보더 진출 기업에 대한 구체적 지원책에 대해 중기부와 현재 논의중"이라며 "국내 다양한 금융사를 포함, 파트너십 확대에 대해서도 개방적으로 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돈이 돈을 버는 수익구조를 만들어 경제적 자유를 얻는 정보를 드리는 블로거입니다.

읽으신 글이 유익하셨다면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구독을 원하시면 PC로 접속하여 

좌측 하단의 "돈이일하게하자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차이점은 생각이 행동으로 옮겨지냐 아니냐의 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