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구영테크 주가 전망 기아 애플카 협력 수혜주

안녕하세요. 돈이일하게하자입니다.

오늘은 '구영테크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0123

구영테크 주가 현재 전망

구영테크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구영테크, 화신 등 자동차 부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아차의 애플가 협력설에 따른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3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0분 현재 자동차 부품사인 구영테크는 전 거래일 대비 21.14% 상승한 3,71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화신, 장원테크, 상신브레이크, 동원금속 등 다른 자동차 부품사도 두 자릿수 상승 중이며, 자동차 부품 대장주인 현대모비스도 5.53%오르고 있습니다.

외부로 드러난 호재가 없는 상황에서 자동차 부품주의 급등은 기아차 애플카 협력설에 따른 기대감으로 지속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특히 화신, 구영테크, 동원금속 등은 기아차의 미국 조지아 공장 근처에 자사 미국 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기아차가 위탁생산을 맡게 될 경우 협력이 용이합니다. 현대모비스는 애플카 부품 설계 및 생산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0123

구영테크 주가 미래 전망

구영테크 주가는 애플카 테마의 힘에 달렸습니다.

 

 

 

기아차도 100,000원을 넘었습니다. 애플이 기아차에 4조원 규모로 투자한다는 소식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2월 2일 외신에 따르면 애플 전문 분석가로 알려진 밍치궈 TF인터내셔널증권 애널리스트(분석가)는 "최초의 애플 전기차가 현대를 통해 생산될 가능성이 가장 높다"며 "애플카가 현대가 개발한 전기차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만들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0123

그는 애플과 현대의 협력이 무산된다면 GM과 유럽 PSA와 협력할 수도 있겠지만 설계와 부품 조달, 조립에 이르기까지 자체 생산이 가능한 현대가 가장 적합한 협력 파트너라고 설명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차의 판매실적도 양호합니다. 현대차는 지난달 국내 5만 9,501대, 해외 26만 458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1만 9,959대를 판매했습니다.


기아차는 1월 국내 4만 1,481대, 해외 18만 4,817대 등 22만 6,289대를 판매했습니다. 이들은 특히 국내 판매량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현대차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국내 판매가 25%, 기아차는 12%가 증가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차 총수들의 신성장 분야 개척에 대한 의지가 강한 점도 눈여겨 볼 대목입니다. 정의선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로보틱스와 같은 신성장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 새로운 모빌리티의 영역을 확대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것"이라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합리화하고 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에 부합하는 신성장 동력을 발굴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0123

송호성 기아 사장은 한국경제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자동차산업의 패러다임은 확실하게 바뀌고 있고, 변화를 따라갈지 선도할지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기아는 전기자동차, 자율주행차 등 미래 이동수단(모빌리티) 시대에는 패스트 팔로어가 아닌 퍼스트무버로 거듭나기로 결정했다"고 했습니다.

 

자동차 대표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부품주 주가도 덩달아 상승하고 있습니다.

저는 돈이 돈을 버는 수익구조를 만들어 경제적 자유를 얻는 정보를 드리는 블로거입니다.

읽으신 글이 유익하셨다면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구독을 원하시면 PC로 접속하여 

좌측 하단의 "돈이일하게하자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차이점은 생각이 행동으로 옮겨지냐 아니냐의 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