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KODEX 레버리지 적극 매수해야할 때

안녕하세요.

평소에 주식에 대해서 관심이 없던 사람들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증시폭락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경제위기로 인한 폭락이 아닌 질병으로 인한 폭락은 처음이라 많은 사람들이 증권시장이 어떻게 흘러갈지에 대해서 내 돈을 언제, 어디에, 어떻게 넣어야 좋을지? 많이 궁금해 하실텐데요.



하지만, 주식시장은 너무나도 어려운 말이 많고 배워야될 것이 많아 제대로 투자하기에는 진입장벽이 너무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1. 주식은 타이밍이라는데, 언제 배워서 언제 돈버냐고 생각하시는 분들

2. 단기간 갭 차익말고 장기투자를 생각하시는 분

3. 삼성전자, SK하이닉스말고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고 싶으신분들

은 바로 'KODEX ETF'를 집중해보시길 바랍니다. 


KODEX ETF는 삼성증권에서 운용하는 상품으로 개인투자자 뿐만 아니라 기관투자자도 활용하는 투자 수단으로서, 유동성이 매우 풍부하여 거래가 활발한 ETF입니다. 


KODEX를 통해 다양한 자산에 손쉽게 투자할수 있습니다.

KODEX ETF를 통해 국내주식, 해외주식 뿐만 아니라 채권, 원자재 등 투자할 수 있는 자산은 매우 다양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투자성향에 잘 맞는 자산을 선택하여 투자할 수 있고, 레버리지나 인버스 상품도 갖추고 있어 시장상황에 따라 알맞은 투자전략을 취할 수 있습니다.


왜 ETF인가?

워렌버핏의 유언장에 자신이 죽으면 90%의 자산을 인덱스펀드에 투자하라고 적혀있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 인덱스 펀드를 사기위해서 크게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그 중 가장 쉽고 비용이 저렴한 방법이 KODEX와 같이 증권사에서 운용하는 ETF를 통해서 사는 것입니다. 


한국보다는 외국 증시회복이 더디다

2020년 4월 21일자로 대한민국의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는 9명으로 하락세에 들어간 반면, 아직 미국을 필두로 한 다른 국가에서는 코로나 확진자 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는, 증시의 회복이 우리나라의 3월달 정도로 아직 가격이 많이 내려간 상태라는 얘기입니다. 이런 시기에 글로벌 기업에 분산투자하게 된다면 향후 3년 이내에는 20%이상의 어마어마한 수익율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2020년 2월 S&P지수가 3,400에서 2020년 4/21일 현재 2,700대로 떨어졌지만, 경제적 침체가 아닌 질병으로 인한 침체는 반등 못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돈이 돈을 버는 수익구조를 만들어 경제적 자유를 얻고자 하는 블로거입니다. 읽으신 글이 유익하셨다면 이웃추가 부탁드리며, 더 좋은 상품있으면 댓글에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차이점은 생각이 행동으로 옮겨지냐 아니냐의 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