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부광약품 주가 전망 코로나 치료제 레보비르 개발하는 바이오주

안녕하세요. 돈이 일하게 하자입니다. 

오늘은 '부광약품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광약품 주가의 현재 전망

부광약품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2020년 6월 3일 부광약품의 주가가 하락세입니다. 



부광약품은 KOSPI 시장에서 오전에 전날인 2일보다 0.73%(200원) 하락한 27,300원에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부광약품은 레보비르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부광약품에서 만든 항바이러스 치료제인 레보비르는 시험관 내 시험에서 코로나 19 치료제인 칼레 트라와 비슷한 결과를 보였다고 밝혀졌는데요.

부광약품 주가의 기대되는 전망

부광약품은 길리어드 렘데시비르 효과 확인이 입증되면서 주가 반등의 조짐을 보였습니다.

미국 제약사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제인 렘데시비르가 중간 정도의 증상 환자에 대해 치료 효과가 있는 것이 밝혀지면서 렘데시비르와 작용 기전이 비슷한 부광약품의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중인 '레보비르'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길리어드는 후기 임상시험에서 코로나 19 환자의 중간 정도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을 통상치료 그룹과 통상치료에 더해 렘데시비르를 투여하는 그룹으로 나눠 약의 안전성과 효과를 평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 결과 5일간 렘데시비르를 투여한 환자 그룹에서 치료 개시 11일째 시점에 상태가 좋아진 환자 비율이 통상치료 그룹에 비애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제약사들이 '렘데시비르' 국내 승인을 앞두고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그중 부광약품은 8월 중 코로나 환자에게 임상 2상을 종료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19 치료제 임상 승인을 받은 업체 중 하나인 부광약품은 기존의 임상 1상 데이터를 확보한 덕분에 바로 임상 2상 승인을 받게되었습니다.



'레보비르'는 부광약품이 개발한 항바이러스제로, 세계에서 4번째로 B형 간염 바이러스에 대한 치료제로 발매된바 있는데요. 레보비르의 성분인 클레부딘은 핵산유사체로 바이러스 유전물질의 복제를 억제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르면 오는 8월 중 코로나 19 중증환자 60명을 대상으로 레보비르 임상 2상을 마칠 계획입니다.


이는 국내 제약사로써는 가장 빠른 단계에 진입한 상태입니다.



저는 돈이 돈을 버는 수익구조를 만들어 경제적 자유를 얻는 정보를 드리는 블로거입니다.

읽으신 글이 유익하셨다면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구독을 원하시면 PC로 접속하여 

좌측 하단의 "돈이일하게하자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차이점은 생각이 행동으로 옮겨지냐 아니냐의 차이다.